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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카드

2020. 2. 8. 12:00 | Posted by 유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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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킬 카드

 

 

스킬 카드란 캐릭터의 능력이 개념화되어 카드가 된 것입니다.

실제로 카드를 제작해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액션 내용은 PL이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 카드를 얻거나 사용할 때는 룰을 따라야 합니다.

통상 카드는 기본적으로 1회용이지만, 소모한 카드를 다시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적힌 수단은 소모한 카드를 되찾는 수단이지, 카드를 완전히 세션 시작 시점으로 리셋하는 수단은 아닙니다.

소모되지 않는 클래스 카드와 오토 카드 중에는 사용 횟수가 정해진 부가 옵션이 붙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 전투가 종료되거나 시나리오가 종료되는 등 사용 횟수가 리셋되는 타이밍이 돌아올 때까지, 사용 횟수 초기화가 불가능합니다.

 

 

 

 

같은 오토 카드를 여러 장 얻으면 효과가 누적됩니다. (예시: 「괴력」 2장으로 [완력]이 2점 상승)

능력치가 증가하는 스킬 카드를 사용할 때, 딱히 상한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건 능력치의 상한에 걸리지 않습니다.

상한은 최대 [HP]가 30점, [완력/기교/지성]이 각각 8점입니다.

 

시나리오를 진행 중인 게 아니라면 클래스 카드를 제외한 스킬 카드는 크리스탈(cr)을 지불해 다른 카드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1장당 100cr이 필요합니다.

 

 
 
 
 

(2) 클래스 카드

 

 

클래스 카드를 한 장 습득하면 다른 클래스 카드는 습득할 수 없게 됩니다.

직업 같은 명칭이지만 실제 직업을 결정하는 요소는 아니며, 클래스 카드를 가지지 않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스킬을 사용해도 카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름 설명
무예가 전투 기능이나 무기를 다루는 데 특화되어 있다.
[완력/기교] 공격치가 +1D6 된다.
기사 사교, 예의범절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판정이 +1D6 된다.
최대 [HP] 상한이 4점 상승하고 최대 [HP]가 (Lv)×2점 상승하며, [승마] 상태로 전투가 가능하다.
한 전투당 딱 한 번,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에게 향하는 공격을 자신에게로 돌릴 수 있다.
도적 도적 기능이 있어 정찰, 잠입, 미행, 자물쇠 따기, 함정의 설치/발견/해제가 가능하며 이러한 판정 시 +1D6을 받는다.
전투 시 이동으로 행동을 소비하지 않는다.
전위에서 후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탐험가 야생의 지식에 우수하고 서바이벌 행동 판정이 +1D6 된다.
수렵 및 약초 채집이 가능하고 [승마] 상태로 전투가 가능하다.
[기교] 공격의 원거리 패널티를 무효화하지만, 최대 [HP]가 2점 감소한다.
마술사 마법이나 특수 언어의 지식이 뛰어나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지성] 공격의 원거리 패널티를 무효화하지만, 최대 [HP]가 4점 감소한다.
한 전투당 딱 한 장, 소지 중인 통상 카드 A의 [기교] 조건을 [지성] 조건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힐러 의술이나 약/독을 잘 알아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회복 마법」의 기본 회복량을 [지성]점으로 변경하는 대신 같은 대열에 있는 아군 전원에게로 대상을 확대할 수 있다.
또, 「치유 마법」을 패널티 없이 같은 대열에 있는 아군 전원에게로 대상을 확대할 수 있다.
「회복 마법」 사용 시 펌블을 무시하는 1D6 보너스를 받으며 「치유 마법」에 [HP]가 0이 된 사람을 [HP] 1로 만드는 효과가 추가된다.
최대 [HP]가 2점 감소한다.
음유시인 음악에 관련된 판정이 +1D6 된다.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원하는 타이밍에 아군 전원이 각각 한 장씩 소모한 스킬 카드를 다시 얻을 수 있게 한다.
단, 「오토 카드화」는 다시 얻을 수 없다.
댄서 춤이나 기예에 재능이 있으며 변장이 가능하다.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한 전투당 딱 한 장, 소지 중인 통상 카드 A의 [완력/지성] 조건을 [기교] 조건으로 바꿀 수 있다.
테이머 동물이나 인형, 요정 등의 종자를 데리고 다닌다.
종자는 최대 [HP]가 9+(주인의 Lv)이며, [완력/기교/지성]은 각 2점이다.
능력치 상한은 주인과 동일하다.
주인이 아닌 사람과는 대화가 불가능하며 전투 외의 행동은 전부 취약 행동으로 간주한다.
[HP]가 0이 되면 그 시나리오 중에는 부활할 수 없다.
요리사 식재료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 요리 판정이 +1D6 된다.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원하는 타이밍에 아군의 6면체 주사위 1개를 6으로 바꿀 수 있다.
예술가 미술/예술/공예/위조 등의 지식이 풍부해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기교]의 상한치가 +4점이다.
연금술사 화학/약품/마법 지식이 풍부해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약초 채집이 가능하다.
한 전투당 딱 한 번, 사거리를 무시하고 시야 내에 있는 아군에게 소모품을 사용 가능하다.
오파츠 슬롯과 그 상한이 +1 되어 있다. (확장 비용은 한 슬롯 적은 상태로 계산한다.)
과학자 과학에 관한 지식이나 전자 기기를 다루는 데 능해서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지성]으로 공격할 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원거리 공격 패널티로 공격 시의 [지성] 수치가 절반이 된다.
최대 [HP]가 2점 감소하고 [지성]의 상한치가 4점 증가한다.
도박사 내기 전반에 능하며 함정의 설치/발견/해제가 가능하고 그러한 판정이나 운을 시험하는 판정이 +1D6 된다.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원하는 타이밍에 적(NPC)의 6면체 주사위 1개를 1로 바꾼다.
상인 장사에 재능이 있어서 교섭이나 화술 판정이 +1D6 된다.
보수를 주는 NPC와 대화할 때 교섭이 가능해 cr이 1.5배가 된다.
탐색에서 아이템을 발견하면 보너스가 붙고, 한 전투당 딱 한 번 행동을 소비하지 않고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탐정 추리력과 통찰력이 뛰어나 관찰력, 엿듣기 판정이 +1D6 된다.
미행이 가능하다.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자신을 제외한 아군이 2개 이상 굴려 나온 주사위 결과값 중 주사위 2개를 골라 기억해 둔 뒤, 자신의 것으로 재사용 가능하다.
주사위의 재사용은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미리 선언해야 하며, 재사용하는 몫만큼의 주사위는 애초부터 굴리지 않는다.
(※ 역주: 예를 들어 3D6+6을 굴려야 하는 상황에서 주사위 재사용을 적용한다면 1D6+6만큼 굴리고, 기억해 둔 주사위를 더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3D6+6을 굴리고 난 뒤, 마음에 들지 않는 주사위를 자기 입맛대로 골라 기억해 둔 주사위로 덮어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마피아 뒷사회의 사정에 정통해 있어 협박, 위압 판정이 +1D6 된다.
[기교]로 공격할 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원거리 공격 패널티로 공격 시의 [기교] 수치가 절반이 된다.
농민 농작물이나 식물, 자연에 관한 지식이 뛰어나 그러한 판정이 +1D6 된다.
수렵 및 약초 채집이 가능하다.
최대 [HP]가 (Lv×2)점 상승하고 최대 [HP]의 상한이 +8 된다.
어부 배의 조종이 가능하며 낚시/고기잡이/수영 판정이 +1D6 된다.
[지성] 판정으로 다음날의 날씨를 예지할 수 있다.
최대 [HP]가 (Lv)점 상승하고 [완력]의 상한이 +2 된다.
파일럿 모든 종류의 기계식 탈 것을 조작 가능하며 전자 기기 사용 판정이 +1D6 된다.
[완력/기교/지성]의 상한이 +2 된다.
집사 주인을 섬기는 자로서 '자료 조사/사교/예절' 판정이 +1D6 된다.
[지성]의 상한이 +2 된다.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2개 이상 굴린 자신의 주사위 결과값 중 주사위 2개를 골라 기억해 둔 뒤,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주사위로 재사용 가능하다.
주사위의 재사용은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 미리 선언해야 하며, 재사용하는 몫만큼의 주사위는 애초부터 굴리지 않는다.
(※ 역주: 예를 들어 3D6+6을 굴려야 하는 상황에서 주사위 재사용을 적용한다면 1D6+6만큼 굴리고, 기억해 둔 주사위를 더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3D6+6을 굴리고 난 뒤, 마음에 들지 않는 주사위를 자기 입맛대로 골라 기억해 둔 주사위로 덮어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메이드 주인을 섬기는 자로서 '자료 조사/사교/예절' 판정이 +1D6 된다.
[완력]의 상한이 +2 된다.
한 전투당 딱 한 번 소지 중인 통상 카드 B의 [지성] 조건을 [완력] 조건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역주: 「마술사」, 「댄서」와 달리 카드의 조건을 바꿔 저장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이코패스 조금 무언가가 이상하다.
화술 판정이 +1D6 된다.
전투 시 피아를 가리지 않고 전투 불능이 된 자가 나올 때마다 [완력/기교/지성] 중 원하는 능력치를 1점 상승 가능하다.
능력치의 상한은 넘을 수 없다.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니트 전혀 일할 기력이 없는 게으름뱅이로 능력치에 관계없이 모든 판정이 취약 행동으로 취급된다.
[완력/기교/지성]의 상한이 2배가 된다.
이 효과는 [완력/기교/지성]의 상한을 올려 주는 다른 클래스 카드, 「완력/기교/지성 한계 돌파」에도 적용된다. 

 

 

 
 
 
(3) 오토 카드

 

 

스킬을 사용해도 카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름 설명
터프함 최대 [HP]가 +4점. 능력치 상한은 넘을 수 없다.
괴력 [완력]이 +1점. 능력치 상한은 넘을 수 없다.
손재주 [기교]가 +1점. 능력치 상한은 넘을 수 없다.
천재성 [지성]이 +1점. 능력치 상한은 넘을 수 없다.
철벽 전투 시 방어치가 +2점.
클래스 카드가 「무예가」, 「기사」, 「농민」, 「어부」 중 하나일 때만 입수 가능하다.

 

설명
사격 [기교]로 공격할 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원거리 공격은 패널티로 공격 시 [기교] 수치가 절반이 된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원격 마법 [지성]으로 공격할 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원거리 공격은 패널티로 공격 시 [지성] 수치가 절반이 된다.
또,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지성]×1m 내에 있는 [지성]×1kg까지의 물체를 원격으로 들어올릴 수 있다.
시야 내에 보이지 않는 물체에는 적용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기공 [HP] 3점을 대가로 [완력] 공격치를 +1D6 가능하다.
또는 [HP] 3점을 대가로 공격치의 [완력]을 절반으로 해 [완력]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퇴마술 [HP] 3점을 대가로 [지성] 공격치를 +1D6 가능하다.
공격 대상에게 '언데드' 속성이 있다면 '언데드' 속성을 지우고 방어 행동을 전투 종료 시까지 봉인해 버린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기적 라운드가 끝나는 순간 자신의 HP가 0이었다면 원하는 아군 한 명의 [HP]를 8점 회복하거나 상태 이상을 치료해 준다.
이 효과는 한 라운드당 아군 전체에서 단 한 명만 발동 가능하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독 부여 자신의 공격으로 상대에게 3점 이상의 대미지를 입혔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획득한 카드 수에 따라 독의 레벨이 결정된다.
대상이 이미 [독] 상태였다면 그만큼 독 레벨이 누적된다.
테이밍 확장 종자의 최대 [HP]가 +2, [완력/기교/지성] 중 하나가 +1 된다.
한 장 획득할 때마다 다섯 가지 능력(시야 공유/청각 공유/비행 능력/수생 능력/주인 앞으로 즉시 소환 가능) 중 한 가지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다.
종자 능력 공유 자신이 취득한 「테이밍 확장」 이외의 오토 카드 한 장을 종자와 공유한다.
한 장 취득할 때마다 공유 횟수가 증가한다.
「잠재력」을 공유했다면 종자의 오토 카드 소지 수는 테이머의 이 카드 소지 수로 계산된다.
리버스 카드 전투 중에만 사용 가능한 카드로, 자신의 행동을 소비해서 잃어버린 자신의 스킬 카드 1장을 되찾는다.
단, 통상 카드 C는 되돌릴 수 없다.
다른 스킬 카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피의 대가 전투 중에만 사용 가능한 카드로, 한 라운드 당 딱 한 번 [HP] 8점을 소비해 자신의 스킬 카드 1장을 되돌릴 수 있다.
행동은 소비하지 않지만 「회복 마법」과 「이미테이션」, 통상 카드 C는 되돌릴 수 없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치유의 카드 전투 중에만 사용 가능한 카드로, 한 라운드 당 딱 한 번 사용 가능하다.
행동은 소비하지 않으며 소유하고 있는 스킬 카드 1장을 대가로 자신의 [HP]를 8점 회복하거나 자신의 [독/마비/수면]을 치유한다.
상태 이상을 치유할 때 한정으로 [마비/수면]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대가로 삼을 수 없으며,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강철의 육체 [기교] 공격을 받았을 때, 방어치를 [완력]으로 계산한다.
또,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돌로 된 벽이나 철로 된 문 정도의 오브젝트를 판정 없이 파괴 가능하다.
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할수록 파괴 가능 횟수가 증가한다.
곡예 [완력] 공격을 받았을 때, 방어치를 [기교]로 계산한다.
또,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최대 [기교]×2m 높이까지 점프가 가능하다.
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할수록 점프 가능 횟수가 증가한다.
마법 장벽 [기교] 공격을 받았을 때, 방어치를 [지성]으로 계산한다.
또, 한 시나리오당 딱 한 번, 직경 [지성]×0.3m까지의 보이지 않는 입방체(경도는 돌 정도)를 만들어낸다.
사용자가 원하면 그 즉시 입방체는 사라지게 만들 수 있다.
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할수록 만들 수 있는 수가 증가한다.
자동 회복 전투 중에만 사용 가능한 카드로 매번 자신의 차례가 시작되기 직전에 [HP]가 2점씩 회복된다.
단, [은밀/독/수면/마비/발광] 상태에선 회복할 수 없다.
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할수록 회복량이 증가한다.
방어 전념 이 스킬 카드는 라운드를 개시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방어치가 2D6 증가한다.
그러나 이 카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방어 외의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으며 통상 카드도 사용할 수 없다.
잠재력 (오토 카드 소지 수)×(이 카드 소지 수)만큼 [완력/기교/지성] 공격치에 더할 수 있다.
최대 +10점까지 가능하다.
단, 이 공격은 「기공/퇴마술/보복」 및 통상 카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보복 공격치에 (최대 HP - 현재 HP)÷3을 더할 수 있다.
최대 +18점까지.
단, 이 공격은 통상 카드 A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자폭 자신이 전위일 때, 임의의 적 전위 한 명에게 자신의 남은 [HP]÷2만큼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카드는 다른 스킬 카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대상은 방어도 통상 카드 C의 리액션도 취할 수 없다.
공격 후, 사용자의 [HP]는 0이 되며 무조건 전투 불능에 빠진다.
이 전투 불능은 「근성」으로 회피할 수 없다.
신기(神技) 동시에 사용 가능한 카드 수가 +1장이 된다.
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할수록 상한이 증가한다.

 

이름 설명
HP 한계 돌파 최대 [HP]의 상한이 +6 된다.
완력 한계 돌파 [완력]의 상한이 +2 된다.
기교 한계 돌파 [기교]의 상한이 +2 된다.
지성 한계 돌파 [지성]의 상한이 +2 된다.



 
 
 
(4) 통상 카드 A

 

 

공격 계통의 효과가 많으며, 자신이 행동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효과는 1회성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잃게 됩니다.

 

※ 일부 카드에 쓰인 '공격치를 한 번만 계산한다'는 적 여러 명을 공격한다고 해서 일일이 공격치를 계산할 필요 없이, 한 번의 공격치 계산을 전체에게 적용하겠다는 뜻입니다.

 

이름 설명
강타 [완력] 수치를 2배로 강화해 공격한다.
범위 공격 사거리를 무시한 채 전위 전체를 [완력]으로 공격한다.
공격치는 한 번만 계산하며, 범위 공격 패널티로 공격치의 [완력] 수치가 절반이 된다.
지평선 너머 [완력] 공격치를 +1D6 한다.
사거리가 전범위가 되어 거리를 무시한 채 적 한 명을 공격한다.
원거리 패널티가 없을 뿐만 아니라 「범위 공격」과 함께 사용하면 후위 전체를 공격할 수 있다.
또는 사거리를 늘리는 대신 상대가 이 공격에 리액션 계열 통상 카드 C로 대항할 수 없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오의 [완력] 공격치를 +1D6 한다.
[완력]의 범위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비기 [완력] 공격치를 +(지금까지 잃은 카드 수)D6으로 한다.
최대 +5D6까지 가능하다.
여력 [완력] 공격치를 +(미사용 통상 카드 수÷2+1)D6 한다.
최대 +5D6까지 가능하다.
이 공격과 동시에 사용하는 통상 카드는 이 카드를 포함해 미사용 카드로 계산한다.
역기 소지 중인 1장의 통상 카드 A의 [기교] 조건을 [완력] 조건으로 바꿔서 사용 가능하다.

 

 

이름 설명
급소 조준 [기교] 능력치를 2배로 강화해 공격한다.
[기교]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유격 [기교] 공격 후, 다른 대상 한 명을 한 번 더 [기교]로 공격한다.
다른 스킬 카드와 동시에 사용한다면 그 효과는 적 두 명에게 동시에 적용된다.
동일한 대상을 두 번 노리는 건 불가능하다.
[기교]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필살 [기교]의 공격치를 +1D6 한다.
「유격」 공격이 동일한 대상에게 사용 가능해진다.
[기교]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연속 행동 [기교] 공격을 하고 난 뒤 재행동한다.
한 번에 사용 가능한 통상 카드 A의 숫자도 리셋되며 재행동 시 별도의 「연속 행동」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동일 카드 동시 사용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은밀 [기교] 공격 후 모습을 감춰 단일 공격 대상에서 벗어난다.
[은밀] 상태에서는 [기교] 공격치가 +2D6 된다.
이동 이외의 행동을 하면 [은밀] 상태가 해제된다.
또는 전위 전원이 [은밀] 상태라면 라운드 종료 시 전위에 있는 캐릭터들의 [은밀]이 전부 해제된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10분간 모습을 감출 수 있다.
전투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든 [기교] 승부에서 지면 간파당한다.
제비반환 [은밀] 상태에서 [기교] 공격을 할 때, [기교] 공격치 보정을 +2D6에서 +4D6으로 변경한다.
공격 후 [은밀] 상태가 해제되지 않은 채 지속된다.
에이스 [기교] 공격치를 +((그 전투에서 자신이 쓰러트린 적의 수)+1)D6 한다.
최대 +5D6까지 가능하다.
[기교]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이름 설명
마력 증폭 [지성] 능력치를 2배로 강화해 공격한다.
[지성]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마력 확산 사거리를 무시한 채 전위 또는 후위 전원을 [지성]으로 공격한다.
공격치는 한 번만 계산하며, 범위 공격 패널티로 공격치의 [지성] 수치가 절반이 된다.
마킹 [지성] 공격치를 +1D6 한다.
대상의 방어치 능력을 [완력/기교/지성] 중 카드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변경 가능하다.
이는 「강철의 육체/곡예/마법 장벽」을 무효화한다.
또는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에게 마법의 마크를 붙여 장소를 항상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계 거리는 [지성]×1km이며 지속 시간은 [지성]×1시간이다.
영창 [지성] 공격치를 +1D6 한다.
[지성]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와 범위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비술 [지성] 공격치를 +(지금까지 잃은 카드 수)D6으로 한다.
최대 +5D6까지 가능하다.
[지성]의 원거리 공격 패널티를 무효화한다.
등가교환 [지성] 공격 시 자신의 [HP]를 2~20점 이내로 소비해 소비한 수치의 절반을 공격치에 더한다.
단, [HP]가 0 이하가 되게는 선택할 수 없다.
금지된 술법 가지고 있던 카드 수가 절반 이하로 줄었을 때만 쓸 수 있다.
[지성] 공격을 적 전체에게 날린다.
금지된 술법 패널티로 공격치의 [지성]이 절반이 된다.
금지된 술법 패널티는 「영창」으로 무효화할 수 없다.



 
 
 
(5) 통상 카드 B

 

 

보조 계통의 효과가 많고 자신의 행동 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효과는 1회성입니다.

[HP] 대미지가 발생하는 공격이나 통상 카드 B끼리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잃게 됩니다.

 

일부 카드는 자신의 차례가 돌아오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이 경우 '대기'를 선택해 자신의 차례를 미룬다고 해서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이름 설명
회복 마법 자신이나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의 HP를 [지성]×3점 회복한다.
치유 마법 자신이나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의 상태 이상을 치유한다.
마법 방패 자신이나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에게 마법으로 만들어진 방패를 소환한다.
이 방패로 대상의 방어치는 시전자의 [지성]점만큼 상승한다.
단, 증가하는 방어치는 4점을 넘을 수 없다.
중첩은 불가능하지만 장면이 바뀔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강화 마법 자신이나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의 [완력/기교/지성] 중 한 능력치를 사용자의 [지성]점만큼 상승시킨다.
증가 가능한 최대치는 4점까지이며, 버프를 받는 사람의 능력치 상한은 무시한다.
중첩은 불가능하지만 장면이 바뀔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재행동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아군 한 명을 자신 대신 행동시킨다.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미테이션 자신이 소지 중인 소울 태블릿 이외의 소모품 하나를 복사한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지성]×10cm 사이즈의, [지성]×1시간이면 사라지는 모조품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모조품을 간파하기 위한 달성치는 모조품을 만든 사람의 [지성]×2점이다.
꼭두각시 인형 시야 내에 있는 대상 1명과 [지성] 판정으로 대결해서 이기면 딱 한 번만 대상의 행동을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다.
단, 조종하는 사람의 통상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또, 이 카드는 다른 스킬 카드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환영 시야 내 50m 정도 범위 내에서 원하는 환영을 만들어 자유롭게 움직인다.
[지성] 판정에서 지거나 누군가 환영을 만지면 환영이 해제된다.
한계 사이즈는 [지성]×0.5m이며 지속 시간은 [지성]×100초다.
전투 시에는 자신의 환영을 만들어내, 적의 단일 공격을 받았을 때 공격치가 짝수라면 환영에게 프렌드 실드가 가능해진다.
환영은 하나까지만 만들 수 있으며 프렌드 실드에 사용하거나 범위/전체 공격에 휘말리면 소멸한다.
텔레파시 같은 세계에 있는 아군 한 명과 텔레파시가 가능하다.
통신이 가능한 시간은 [지성]×1시간.
전투에서 사용하면 시야 내에 있는 적 한 명과 [지성]으로 대결해 이기면 환청을 들려 주어 혼란시킨다.
혼란에 빠진 상대는 사용자의 다음 행동까지 모든 주사위가 1개씩 감소한다.
봉인 자신만이 접촉할 수 있는 물체로 봉인해 그 누구도 접촉할 수 없게 한다.
사용자가 [지성] 대결에서 지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순간 봉인은 해제된다.
한계 사이즈는 [지성]×0.5m다.
전투에서 사용하면 접촉한 대상 한 명과 [지성]으로 대결한다.
이기면 사용자의 다음 행동이 돌아올 때까지 대상의 방어치가 반절로 감소한다.
사일런스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하나와 [지성] 판정으로 대결해서 이긴다면 상대가 사용자의 다음 행동까지 스킬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는 지정한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소리를 지운다.
사용자의 의지로 효과는 해제 가능하다.
한계 범위는 [지성]×0.5m다.
기억 소거 전투 상태가 아닌 사람에게 접촉한 뒤 [지성] 대결에서 이기면 지금으로부터 [지성]×1분 전까지의 기억을 지운다.
전투 중 사용하면 시야 내에 있는 적 한 명과 [지성] 판정으로 대결해 이긴 경우 클래스/오토 카드를 포함한 대상의 스킬 카드 1장을 처음부터 습득한 적 없는 것으로 만든다.
이 상태는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된다.
단, NPC 카드는 미습득 상태로 지정할 수 없다.
순간 이동 자신을 시야 내 [지성]×50m 이내로 순간 이동시킨다.
손에 들 수 있는 수준의 물건이라면 소유물도 동시에 순간 이동이 가능하다.
실행 전의 운동 상태는 유지되지 않는다.
자신의 몸에 누군가 접촉해 있다면 사용할 수 없다.



 
 
 
(6) 통상 카드 C

 

 

사용하면 즉시 효과가 나타나며 사용하게 되면 행동을 소비하게 되는 통상 카드 A/B와 달리, 통상 카드 C는 사용하더라도 행동이 소비되지 않습니다.

일부를 제외하면 효과는 1회성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잃게 됩니다.

 

누군가가 공격을 당한 상황에만 사용 가능한 리액션 계열 카드와, 그 외의 트리키 계열 카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리액션 카드는 기본적으로 방어치 주사위를 굴리기 전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리액션 카드는 「반격」, 「차지」, 「완전 방어」, 「완전 회피」, 「완전 결계」, 「근성」, 「대타 출동」, 「감싸기」, 「프렌드 실드」, 「최후의 일격」의 10종류가 있습니다.

 

설명
넉백 자신이 공격하기 전에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이 입힌 대미지가 3점 이상이었다면 대상을 날려 버려서 대열을 후위로 바꿔 버린다.
반격 자신이 공격을 받아 그 방어 판정이 끝난 뒤에 사용 가능하다.
공격자의 공격이 완전히 끝난 뒤, 그 즉시 행동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이례적으로 통상 카드 A 동시 사용 상한을 집계할 때 통상 카드 A인 것처럼 계산한다.
차지 자신이 공격을 받아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공격을 받았을 때 대미지를 절반으로 줄이고 통상 카드 C 이외의 잃어 버린 스킬 카드 1장을 되찾는다.
완전 방어 자신이 공격을 받아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자신이 [완력] 공격을 당했을 때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완전 회피 자신이 공격을 받아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자신이 [기교] 공격을 당했을 때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완전 결계 자신이 공격을 받아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자신이 [지성] 공격을 당했을 때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근성 자신이 공격을 받아 그 방어 판정이 끝난 뒤에 사용 가능하다.
자신의 [HP]가 0점 이하가 됐다면, [HP] 1점을 남기고 버틴다.
이때, [독] 상태가 있다면 [독]이 치유된다.
대타 출동 자신이 공격을 받아 그 방어 판정이 끝난 뒤에 사용 가능하다.
자신이 상태 이상, 대열 변경, 방어치 절감, 사일런스, 기억 소거, 스킬 강탈을 당했을 때 [HP] 8점을 대가로 무효화한다.
단, 통상 카드 C 리액션 무효 공격에는 사용할 수 없다.
감싸기 시야 내에 있는 대상이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그 공격 대상을 자신으로 변경한다.
단, 그 공격의 사거리가 자신으로선 닿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없다.
프렌드 실드 자신이 공격을 받아 그 방어 판정을 하기 전에 사용 가능하다.
적의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 그 공격의 사거리 내에 있는 다른 아군으로 공격 대상을 변경 가능하다.
범위 공격에 사용하면 대상은 이중으로 공격을 받게 된다.
이 카드는 「스킬 강탈」이 통하지 않으며 통상 카드 C 리액션 무효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최후의 일격 자신이 공격을 받아 그 방어 판정이 끝난 뒤에 사용 가능하다.
적의 공격으로 자신의 [HP]가 0점 이하가 됐을 때 대미지를 보류하고 공격자의 행동이 종료된 뒤 딱 한 번 재행동 가능하다.
이때, HP를 회복하거나 상태 이상을 치료하는 건 불가능하다.
행동 후, 사용자의 [HP]는 0이 되며 이 카드의 사용 및 이 카드를 사용한 행동은 그 어떤 스킬로도 방해가 불가능하다.

(※ 역주: 행동의 결과값을 방해하는 도박사, 스킬 강탈, 상대가 방해를 목적으로 사용한 리트라이, 즉효 탄환 논파는 물론 행동 자체를 막아 버리는 스킬 봉인, 상태 이상, 리액션 무효 등이 전부 통하지 않습니다.)

 

 

이름 설명
아킬레우스 통상 카드 C지만 전투에서 해당 라운드에 자신이 아직 행동을 하지 않았을 때만 사용 가능하다.
행동하려던 자 직전에 자신의 행동을 끼워 넣어 상대보다 선제 행동하며, 이후 자신의 차례는 상대의 직전으로 고정된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10분 동안 달리는 속도가 4배가 되어 벽이나 천장도 달릴 수 있게 된다.
학습 라운드가 개시되고 나서 이 스킬 카드를 사용할 때까지 자신에게 사용된 적의 모든 통상 카드를 습득한다.
단, 동일한 카드는 3장 이상 가질 수 없으며 추가된 카드는 장면이 바뀌면 사라진다.
매의 눈 「사격」, 「마피아」의 사거리를 최대까지 늘린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1km 너머의 문자도 읽을 수 있게 된다.
이 효과는 장면이 바뀔 때까지 지속된다.
좌표 연산 「원격 마법」, 「과학자」의 사거리를 최대까지 늘린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시야 밖이라 하더라도 반경 20m 내의 정보(벽에 가려진 너머의 풍경 등)를 얻을 수 있다.
이 효과는 장면이 바뀔 때까지 지속된다.
근육 모드 머릿속까지 근육으로 만들어 [완력] 공격치를 +1D6한다.
이 모드가 되면 이후 행동 순서가 반드시 최후가 되며 통상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행동 순서를 변경하는 그 어떤 효과도 전부 무효가 된다.
원하는 타이밍에 이 모드를 해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확장 장비 무기를 확장 전개해 [기교] 공격치를 +1D6 한다.
이 무기로 바꾸면 이후의 행동 순서가 반드시 최후가 되며 통상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행동 순서를 변경하는 그 어떤 효과도 전부 무효가 된다.
원하는 타이밍에 원래 장비로 돌릴 수 있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특공 무기 무기를 특공 무기로 고정해 [기교] 공격치를 +1D6 한다.
이 무기를 쥐고 있으면 [완력]과 [지성]이 강제로 1로 고정되며 [HP]를 회복할 수 없게 된다.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은 불가능하다.
[완력]과 [지성]을 증감하는 모든 효과가 무효가 된다.
이 카드는 한 장까지만 소지 가능하다.
긴급 회복 자신이 소지한 「회복 마법」 또는 「치유 마법」을 즉시 사용한다.
이때, 「힐러」 소지자 한정으로 「회복 마법」과 「치유 마법」의 범위화를 같은 대열에 있는 아군에서 아군 전체로 확대할 수 있다.
이미 방어치 주사위를 굴려 [HP]가 0 이하가 된 것이 확정된 아군에게 「회복 마법」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회복 리로드 자신이 잃어버린 「회복 마법」 카드를 전부 되찾는다.
행동은 소비되지 않는다.
이때, [지성]이 2 감소하며 이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변신 자신이나 종자를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아군 1명의 [완력/기교/지성]을 4점까지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다.
상한은 없다.
전투가 아닐 때 사용하면 아군 한 명의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이 효과는 장면이 바뀔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종자 각성 자신의 종자의 [완력/기교/지성] 중 하나를 2배로 한다.
상한은 없으며 「강화 마법」이나 「변신」 등으로 변한 능력치도 합한 상태에서 2배가 된다.
이 효과는 장면이 바뀔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스킬 강탈 통상 카드 C지만 시야 내에 있는 대상이 통상 카드를 사용한 순간에만 사용 가능하다.
대상과 [지성] 대결을 해 승리했다면 대상이 사용한 통상 카드 1장을 무효화하고 자신의 스킬 카드로 저장한다.
빼앗은 카드는 시나리오가 종료되면 사라진다.
이 카드는 스킬 강탈이 불가능하다.
오토 카드화 통상 카드 AB 중 한 장을 오토 카드로 만들고 NPC 카드를 제외한 남은 모든 스킬 카드를 잃는다.
오토화된 스킬 카드 또한 장면이 바뀌면 사라진다.
리트라이 자신을 포함해 시야 내에 있는 대상이 주사위를 굴리고 난 뒤, 그 결과를 보고 이를 무효화해 다시 굴리게 할 수 있다.
리트라이한 행동은 다시 리트라이할 수 없다.
불운 반전 자신이 펌블을 냈을 때, 주사위를 전부 6으로 바꿔 크리티컬로 반전시킨다.
주사위의 수가 1개였을 때는 2개짜리 크리티컬 주사위로 변한다.
행동 순서 조작 이 스킬 카드는 라운드를 개시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적과 아군의 행동 순서를 마음대로 변경한다.
이후의 전투는 그 순서로 고정된다.
다른 사람이 「행동 순서 조작」을 사용하면 양쪽의 효과는 상쇄되어 사라지고 만다.
천리안 시야 내에 있는 전원의 능력치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스킬 카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투 외에서 사용하면 환각이나 상대의 심리 상태, 마법 장치를 간파할 수 있다.
1km 너머에 적힌 문자를 읽을 수 있는 시력을 얻는다.
이 효과는 장면이 바뀔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스킬 카피 시야 내에 있는 자신 외의 아군이 소유 중인 통상 카드 AB 중 하나를 복사한다.
단, 이미 소모된 카드나 사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카드는 복사할 수 없다.
렌탈 스킬 시야 내에 있는 아군에게 자신이 소유 중인 통상 카드 AB 중 1장을 양도한다.
단, 잃어버린 카드는 양도할 수 없으며, 동일한 카드가 3장 이상이 되게끔 양도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양도한 카드는 처음부터 없었던 것으로 처리돼 리버스 올로도 되돌릴 수 없으며, 시나리오가 종료하고 난 뒤에야 되찾을 수 있다.
즉효 탄환 논파 NPC와의 대화에서 유무를 따지지 않고 가능한 최상의 결과를 낸다.
전투 시에 사용하면 시야 내에 있는 대상 한 명의 투지를 유무를 따지지 않고 저하시켜 대상이 다음 행동에 사용하는 주사위 눈을 전부 1씩 감소시킨다.
주사위의 최저치는 1보다 낮아지지 않는다.
근미래 연산 순간적으로 최적해를 이끌어내 GM이 제안한 전투 외에서의 목표치를 4점 감소시킨다.
전투 시에 사용하면 자신을 포함해 주사위 판정을 아직 하지 않은 시야 내의 대상 한 명에게 최적해를 지시해 주사위 2개의 눈을 각각 1씩 늘린다.
주사위 눈의 최고치는 6을 넘지 않는다.
심안 NPC 1명이 생각하는 사고를 엿본다.
단, 지금 생각하고 있지 않는 사고는 읽을 수 없다.
전투 시에 사용하면 GM 및 PL은 지정된 캐릭터가 취할 행동과 그 표적을 적어도 행동하기 한 차례 전에는 선언해야 하며, 그 외의 행동은 할 수 없게 된다.
그림자 숨기 소리와 기척을 완전히 죽인 채 걷는다.
NPC의 미행은 [기교]×1시간 동안 완벽하게 성공한다.
전투 중에 사용하면 전투 종료 시까지 이동으로 행동을 소모하지 않게 되며, 전위에서 후위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해킹 자신만의 전용 단말을 얻는다.
컴퓨터의 비밀번호 분석이나 데이터 빼내기, 컴퓨터 바이러스 만들기, 방범 카메라 무효화가 판정 없이 성공한다.
단말은 장면이 바뀌면 사라진다.
전투 중에 사용하면 전투 종료 시까지 자신의 [지성]이 +2 된다.
상한은 넘을 수 없다.
마법의 CCTV [지성]×2시간 동안 사용자에게 소리 없이 영상만을 송출해 주는 마법의 카메라를 직접 손으로 설치한다.
전투 시에 설치하면 원하는 대상 한 명의 [완력/기교/지성] 중 하나가 1 감소된다. (최저치는 1점)
이 카메라는 다른 사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지성 대결에서 지면 간파당한다.
카메라는 한 장소에 한 대만이 설치 가능하다.
영창 파기 자신의 차례에만 사용 가능하다.
소지 중인 「회복 마법」, 「치유 마법」, 「재행동」을 제외한 통상 카드 B 1장이 행동 소비 없이 딱 한 번 즉시 사용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사용한 통상 카드 B는 대미지가 발생하는 공격이나 다른 통상 카드 B와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이중 영창 자신의 차례에만 사용 가능하다.
소지 중인 「회복 마법」, 「치유 마법」, 「재행동」 외의 통상 카드 B 1장을 두 번 사용 가능하다.
단, 동일한 대상에게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7) NPC 전용 카드

 

 

NPC가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PC는 얻을 수 없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카드를 잃게 됩니다.

 

이름 설명
마비 부여 자신이 단일 공격을 하기 전에만 사용을 선언할 수 있다.
3점 이상의 대미지를 입혔다면, 상대에게 [마비]를 부여한다.
수면 부여 자신이 공격을 하기 전에만 사용을 선언할 수 있다.
3점 이상의 대미지를 입혔다면, 상대에게 [수면]을 부여한다.
정신 오염 자신이 단일 공격을 하기 전에만 사용을 선언할 수 있다.
3점 이상의 대미지를 입혔다면, 상대와 [지성]으로 대결한다.
[지성] 대결에서 승리했다면 상대에게 [발광]을 부여한다.
정신 방어 독심이나 유혹, 환청, 환각이나 공포, 발광, 기억 조작 등의 정신 공격을 전부 방어한다.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좌표 교환 자신의 범위 공간을 지정한 마법진과 교환한다.
주위 공간의 실행 전 운동 상태는 유지되지 않는다.
지정된 마법진이 불완전하면 실행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어떤 스킬로도 무효화할 수 없다.
흡수 자신이 단일 근접 공격을 하기 전에만 사용 가능하다.
입힌 대미지의 절반을 자신의 [HP]로 회복한다.
불사 [언데드] 속성이 부여된다.
이 카드는 소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
[HP]가 0이 되더라도 일정 시간(전투 중에는 2라운드 후)이 경과하면 [HP] 1로 부활한다.
이때, 사용한 스킬 카드가 전부 되돌아온다.
비행 전투 시작 시 [비행] 상태에 들어선 것으로 간주되며 행동 소모 없이 지상에 착지할 수 있다.
[비행] 상태에서 지상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는 원거리 또는 전범위 공격이 필요하다.
[비행]을 해제한 뒤 다시 [비행] 상태에 들어설 수 있는지 여부는 GM이 판단한다.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수생 수중 활동으로 패널티를 일절 받지 않게 된다.
물속에서는 이동 시 행동을 소비하지 않게 된다.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강력 보스 보정 최대 [HP]치가 (PC의 전투 참가 인원 수)×Lv×3 이내의 범위에서 증가한다.
능력치의 상한은 무시한다.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보스 보정 최대 [HP]치가 (PC의 전투 참가 인원 수)×Lv+10 이내의 범위로 증가한다.
능력치의 상한은 무시한다.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잡몹 보정 최대 [HP]치가 -30%.
이 카드는 무효화할 수 없으며 소모되는 일도 없다.
보스 연속 행동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한 번 더 행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항상 효과가 발휘되며 NPC 팀 전체가 최대 1장까지 소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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